소기업 마케팅 지수(SBMI)는 세컨드플라잉의 마케팅 진단 솔루션입니다.

5가지 항목에 100여개 체크리스트로 구성되어 있으며,

맞춤 진단을 통해 정확한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합니다



 소기업 마케팅 지수(SBMI) 활용 사례 


육아용품 M사


CCCAB

브랜드 인지도 C / 브랜드 노출도 C / 마케팅 현황 C / 시장성 A / 경쟁도 B


경쟁브랜드와 차별점을 보여줄 수 있는 제품 비교우위점이 있음

경쟁도가 타 카테고리에 비해 낮아 포털사이트 내 제품을 노출하는데 집중


매출 450% 상승



여성가방 M사


ACCBA

브랜드 인지도 A / 브랜드 노출도 C / 마케팅 현황 C / 시장성 B / 경쟁도 A


브랜드 인지도는 높지만, 오픈마켓과 밴더를 활용한 마케팅에 집중

타겟이 선호하는 콘텐츠를 활용한 인스타그램 광고를 통해 쇼핑몰 트래픽 극대화


매출 600% 상승



천연화장품 D사


CBCBA

브랜드 인지도 C / 브랜드 노출도 B / 마케팅 현황 C / 시장성 B / 경쟁도 A


경쟁도가 심한 천연화장품 시장에서 브랜드의 차별점이 부족

제품 특장점을 살릴 수 있는 키포인트 발굴 및 쇼핑몰 리뉴얼, 제품 개선 진행



 소기업 마케팅 지수(SBMI) 진행 프로세스 

SBMI는 데이터 기반의 정량적 분석과 정성적 분석을 포함하여 진행됩니다.

분석 내용은 워드 3페이지 내외의 보고서 형태로 전달되며, D+3~5일의 시간이 소요됩니다 


 소기업 마케팅 지수(SBMI) 진단 5가지 항목 

브랜드 인지도
브랜드 인지도

포털사이트 검색량, 소비자 후기, 입점 현황 등

소비자들이 브랜드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가

브랜드 노출도
브랜드 노출도

포털사이트, SNS 등 온라인 채널에서

브랜드나 카테고리를 검색했을 때 잘 노출되고 있는가

마케팅 현황
마케팅 현황

과거 진행했던 마케팅 중에서

효과가 좋았던 것과 보완해야하는 것은 무엇인가

시장성
시장성

경쟁브랜드와 비교우위를 가질 수 있는 부분은 무엇이며,

마케팅을 시도해서 실제 매출을 낼 수 있는가

경쟁도
경쟁도

경쟁브랜드의 마케팅 예산은 어느정도이며,

어떤 브랜드의 매출을 가져오는 것을 목표로 해야하는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