세컨드플라잉의 마케팅 노하우!
소기업 마케팅 지수
(SBMI / Small Business Marketing Index)
소기업 마케팅 지수(SBMI)는 세컨드플라잉의 마케팅 진단 솔루션입니다.
총 5가지 항목에 100여개 체크리스트로 구성되어 있으며,
맞춤 진단을 통해 정확한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합니다
소기업 마케팅 지수(SBMI) 활용 사례
육아용품 M사
CCCAB
브랜드 인지도 C / 브랜드 노출도 C / 마케팅 현황 C / 시장성 A / 경쟁도 B
경쟁브랜드와 차별점을 보여줄 수 있는 제품 비교우위점이 있음
경쟁도가 타 카테고리에 비해 낮아 포털사이트 내 제품을 노출하는데 집중
매출 450% 상승
여성가방 M사
ACCBA
브랜드 인지도 A / 브랜드 노출도 C / 마케팅 현황 C / 시장성 B / 경쟁도 A
브랜드 인지도는 높지만, 오픈마켓과 밴더를 활용한 마케팅에 집중
타겟이 선호하는 콘텐츠를 활용한 인스타그램 광고를 통해 쇼핑몰 트래픽 극대화
매출 600% 상승
천연화장품 D사
CBCBA
브랜드 인지도 C / 브랜드 노출도 B / 마케팅 현황 C / 시장성 B / 경쟁도 A
경쟁도가 심한 천연화장품 시장에서 브랜드의 차별점이 부족
제품 특장점을 살릴 수 있는 키포인트 발굴 및 쇼핑몰 리뉴얼, 제품 개선 진행
소기업 마케팅 지수(SBMI) 진행 프로세스
SBMI는 데이터 기반의 정량적 분석과 정성적 분석을 포함하여 진행됩니다.
분석 내용은 워드 3페이지 내외의 보고서 형태로 전달되며, D+3~5일의 시간이 소요됩니다
소기업 마케팅 지수(SBMI) 진단 5가지 항목
포털사이트 검색량, 소비자 후기, 입점 현황 등
소비자들이 브랜드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가
포털사이트, SNS 등 온라인 채널에서
브랜드나 카테고리를 검색했을 때 잘 노출되고 있는가
과거 진행했던 마케팅 중에서
효과가 좋았던 것과 보완해야하는 것은 무엇인가
경쟁브랜드와 비교우위를 가질 수 있는 부분은 무엇이며,
마케팅을 시도해서 실제 매출을 낼 수 있는가
경쟁브랜드의 마케팅 예산은 어느정도이며,
어떤 브랜드의 매출을 가져오는 것을 목표로 해야하는가
소기업 마케팅 지수(SBMI)
오픈 기념 특가 이벤트
297,000원 → 99,000원
(선착순 5팀 대상)